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

대한민국

건강수도 무주

참여마당

참여마당 하위 메뉴

FAQ

참여마당 FAQ  
총 게시물 9 , 페이지 1 / 1
답변

무주는 고속도로의 발달로 전국각지에서 3시간 이내에 접근할 수 있는 우리나라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울방향은 ... 경부선을 이용하여 비룡분기점에서 무주, 판암 이정표를 보고 대전~통영간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오시다가 무주IC에서 빠져나와 적상산이나 반디랜드는 무주읍내를 거쳐 이정표를 보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부산방향이나 광주, 마산,대구방향 등은 "e-안내소 > 교통안내"를 누르면 약도와 함께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무주군 관광안내소로 상담하시면 정성껏 상담해 드립니다.

답변

무주는 청정지역을 상징하는 반딧불이를 서식지와 함께 1982년 천연기념물 제 322호로 지정된 아름다운 고장입니다. 무주에는 무주반딧불이, 애반딧불이, 늦반딧불이 3종류가 살고 있어서 5월 중순부터~ 10월경까지 무주의 밤을 아름답게 수놓고 있습니다. 2024년은 8월 31일 부터 무주군 일원과 남대천 수변, 반디랜드와 주변에서 열리며 아름다운 빛의 축제가 되도록 정성껏 마련됩니다.

주요 축제일정과 더욱 자세한 정보는 "테마여행 > 무주의 축제 > 반딧불축제"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서 관광안내소와 상담하시면 상세한 맞춤 숙박, 식당, 관광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까지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밤하늘과 반딧불이가 있는 무주에서 만나요.

답변 덕유산은 해발 1614m로 우리나라에서 4번째로 높은 산으로 면적으로는 3번째를 자랑하는 아름다운 국립공원입니다. 장쾌한 백두대간의 아름다운 능선이 덕유산에 이어지며 덕유산의 정상인 향적봉과 중봉 일원에 진달래, 철쭉, 원추리가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철따라 아름다운 자태를 자랑합니다. 철쭉과 함께하는 무주군 관광은 무주관광홈페이지 /테마가 있는 여행/무주사계여행을 클릭하세요. 정상인 향적봉 부근에는 향적봉대피소가 있어 등산객에 안전한 쉼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정상부근에 꽃에 대한 정보는 덕유산국립공원 사무소 ,관광안내소나 더욱 상세한 정보는 향적봉대피소 (063)322-1614를 이용하세요. 참고로 대피소번호는 덕유산의 높이입니다.
답변

무주를 대표하는 국립공원인 덕유산으로 사계절 휴양지인 덕유산 리조트가 있어서 무주를 찾는 이들에게 편안한 쉼터는 물론 겨울 스키와 노천사우나 등 사계절 레저휴양지로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덕유산 리조트의 대표적인 상품인 관광곤도라는 정상인 향적봉을 쉽게 오를 수 있는 2.6km의 곤도라입니다.

관광곤도라는 점검기간이나 기후에 따라 언제나 운행이 정지될 수 있으며 사전 문의를 하시고 오셔야 합니다. 곤도라 이용은 평일, 주말, 공휴일에 따라 이용시간이 다르며 계절별로 다르므로 무주군 관광안내소나/ 상세한 정보는 www.mdysresort.com 덕유산 리조트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곤도라 이용 후에 관광일정은 구천동계곡을 12경부터 1경을 드라이브하고 - 태권도원과 반디랜드를 거쳐 무주IC로 가시는 방법과 머루와인동굴과 적상산전망대 그리고 적상산사고를 관광하시고 무주IC로 가시면 효율적인 관광이 되겠습니다.

답변

우리 무주군에서는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여 무주를 찾는 여러분에게 편리함을 극대화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했습니다. 무주관광 홈페이지는 변화하는 트랜드와 새로운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충하여 더욱 알차게 만들어 지도록 노력합니다. 특히 그동안 불편함을 많이 호소하였던 무주군 지도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새로운 입체지도를 만들어 무주를 사랑하는 여러분에 손과 발이 되도록 정성을 기울였습니다. 무주관광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으시고 상세한 정보나 궁금하신 사항은 관광안내소와 상담하세요.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무주군 관광안내소 1899-8687

답변

국립공원 덕유산에 있는 구천동계곡은 드라이브코스와 등산코스 두가지 방법으로 관광하시면 됩니다.

무주리조트삼거리를 중심으로 설천면 방향은 드라이브코스이며 구천동방향은 등산코스입니다.

구천동계곡은 15KM가량이 있으며 드라이브코스로 구천동1경부터 12경이 펼쳐집니다.

등산코스는 ..구천동15경부터 32경까지 6KM는 구천동계곡이며 산책코스로 아름답습니다.

32경부터 33경인 향적봉까지는 2.5KM가 가파른 등산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무주관광/아름다운 관광지/구천동33경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이나 궁금하신 사항은 무주군 관광안내소로 상담하시면 정성껏 상담해 드립니다.

답변

덕유산은 해발 1614M로서 우리나라에서 3번째로 넓은 면적을 자랑하는 토산으로 이루어진 국립공원으로 무주를 아름답게 만드는 명산입니다.

덕유산을 오르는 주요 등산코스는

1. 국립공원 곤도라를 이용하여 정상인 향적봉을 쉽게 오를 수 있는 방법

2. 구천동계곡을 경유하여 오르는 방법

3. 안성면의 칠연계곡을 이용하여 오르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입산이 통제되는 구간이 있으며 무주관광/여행레저로 들어가시면 자세한 정보가 있습니다.

상세한 정보는 국립공원 덕유산 홈페이지나 관광안내소와 상담하시면 정성껏 상담해 드립니다.

답변

적상산은 해발 1034M로서 국립공원에 속하는 아름다운 곳으로 양수발전처가 건설되어 산정에 호수와 함께 천혜의 요새를 자랑하는 곳으로 조선왕조실록을 300년 가까이 보존한 호국산입니다.

적상산을 등산하는 방법은..


1. 자가용으로 해발 1000M가까이 드라이브가 가능한 북창코스

2. 산을 좋아하는 등산인을 위한 등산코스인 서창코스

3. 치목마을에서 등산하는 치목코스 등이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무주관광/여행레저를 클릭하세요. 상세한 정보는 국립공원 덕유산 홈페이지나 관광안내소와 상담하시면 정성껏 상담해 드립니다.

답변 무주로 오시는 길은 "e-안내소> 교통안내 > 찾아오시는 길"을 참고하시고, 시기별 행사 정보는 본 사이트의 "테마여행 > 무주의 축제" 메뉴를 참고하시면 보다 다양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