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

대한민국

건강수도 무주

테마여행

테마여행 하위 메뉴

자연과함께 떠나는 여행

테마여행 코스여행 자연과함께 떠나는 여행  
재생
 /

국립공원에 위치한 구천동계곡 33경 여행

  • 주소 무주군 설천면
  • 연락처 1899-8687

소개

라제통문부터 ~ 32경 백련사 - 33경 향적봉까지

구천동계곡의 33경은 라제통문을 관문으로 시작하여 32경인 백련사까지 70리가량이 아름다운 계곡으로 이어져 있으며 32경인 백련사에서 33경인 향적봉까지는 2.5km의 등산로로 되어 있다.

1경부터 14경인 수경대까지는 자가용으로 드라이브하면서 접근이 가능하다.

1경인 라제통문에서 4km 가량이 벚꽃길이 형성되어 있어 봄이면 아름다운 국립공원의 맑은 물과 수림이 벚꽃과 어우러져 색다른 아름다움을 자아내고 있는 곳이다.

라제통문에서 무주리조트입구까지 구천동계곡 1경부터 12경이 연결되어 있으며 리조트삼거리에서 구천동방향으로 약간 이동하면 13경인 세심대가 있으며 삼공리 삼거리에서 구천동방향으로 우회전하여 오른쪽 계곡에 14경인 수경대가 위치하고 있다.

구천동관광단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숙박단지와 식당단지를 지나면 구)삼공매표소 자리가 나오며 계곡 길을 산보하면 오른쪽에 오토캠핑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이어서 15경인 월하탄이 오른쪽으로 보인다.

월하탄을 조금 오르면 오른쪽에 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덕유대야영장 입구가 오른쪽에 있으며 구천동정수장을 비롯하여 구천동호국비와 구국 항일 투쟁을 벌였던 문태서비, 구천동을 세상에 알린 김남관 선생의 비 등이 있으며 이어서 인월담이 보인다.

인월담에서 철교을 지나 400m를 오르면 한가지 소원을 들어준다는 이야기가 내려오는 아담한 암자인 인월암이 자리하고 있다.

관광단지 안에 위치한 구천동계곡은 15경부터 32경인 백련사까지 삼림욕하기에 알맞게 완만한 코스로서 맑은 물과 울창한 수림이 우거져 있어서 사시사철 많은 등산객과 산악인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다.

32경인 백련사에서 2.5km의 등산로는 가파르게 경사가 되어 있으며 백련사를 돌아 오르막 길에 대찰에만 있었다는 금강계단이 있어서 천년고찰 백련사의 위엄을 느낄 수 있으며 오르는 내내 수목의 이름과 아름다운 조망이 이 곳을 오르는 이 들에게 위안을 주며 가파른 등산 끝에 탁 트인 향적봉 정상의 전망은 멀리 보이는 장쾌한 백두대간의 능선과 함께 가슴 벅찬 감동을 준다.

정상인 향적봉에서 능선을 따라 1.1km를 이동하면 백두대간인 중봉이 보이며 중봉부근은 봄이되면 진달래, 철쭉, 원추리가 군락을 이루며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곳으로 시원한 조망과 함께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가을에는 단풍과 겨울 눈꽃과 설경, 상고대가 아름다워 많은 산악인에 사랑을 받는 곳이다.


구천동계곡33경 여행의 tip

15경인 월하탄부터 32경인 백련사까지 6km의 삼림욕코스는 사랑하는 가족, 연인 , 친구와 함께 담소를 나누며 울창한 수림과 맑은 물소리를 들으면서 마음을 나누기에 알맞은 산책코스이다.

상세이미지

닫기

교통정보

무주IC에서 무주읍내를 거쳐 37번 국도를 따라 설천방향으로 이동하여 설천면을 지나 바로 구천동계곡 1경인 라제통문이 보이며 이곳에서 14경인 수경대까지 드라이브가 가능하며 구천동관광단지에 주차하고 15경인 월하탄부터 32경인 백련사까지 왕복 3시간가량을 등산을 해야 하는 코스이다.

찾아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