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무주사과소개

무주사과의 효능

무주사과소개 무주사과의 효능  
"하루 한 알의 사과는 의사를 멀리한다."는 영국속담과 "사과 나는 데 미인난다."는 우리말 속에서 알 수
있듯이 사과는 영양적 가치와 효능을 충분히 짐작할 만하다.
사과는 맛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뇌졸중, 고혈압, 동맥경화, 당뇨병 등
각종 성인병의 예방에도 효과가 뛰어나며, 변비 예방 및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 번 쯤 시도해 보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뛰어나다.
무주 사과 이미지

사과는 변비를 해결해주고 대장암을 예방해준다.

2당분과 유기산과 팩틴은 사과의 주요성분인데 산은 우리 몸 안에 쌓인 피로 물질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펙틴은 1~1.5%가량 들어 있는데 채소의 섬유질과 같이 장의 운동을 자극한다. 또 장의 벽에 젤리 모양의 벽을 만들어 유독성 물질의 흡수를 막고 장안에서의 이상 발효도 방지 한다. 변비에 사과가 좋은 것은 이 때문이다.

사과는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동맥경화는 고혈압이나 혈액 중의 지방 증가에 의해 발생하기때문에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양을 정상적으로 유지하여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동물성 지방과 염분의 섭취량을 줄이고 사과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식물섬유를 많이 섭취해야 한다. 식물섬유는 혈관에 쌓이는 유해한 콜레스테롤은 밖으로 내보내고 반대로 유익한 작용을 하는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작용을 해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역할을한다.

사과는 당뇨병의 치료에 도움이 된다.

당뇨병도 여러 가지의 종류가 있지만 대개의 당뇨병 환자는 반드시 인슐린 주사를 필요로 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식물섬유를 많이 포함하고 있는 사과는 칼로리 과다의 걱정이 없고, 사과 한 개만으로도 공복감을 채울 수 있으므로 칼로리 섭취량을 제한받는 당뇨병 환자에게 일석이조라 하겠다.
그러나 당뇨병 환자의 경우 일반적으로 하루 한 개의 사과밖에 허용하지 않으므로 정제된 사과섬유를 권장한다. 사과에는 수용성 식물섬유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 수용성 식물섬유는 체내에서 수분을 흡수하고 팽창하며 동시에 점성을 띠게 된다. 그러면 음식은 이 점성에 의하여 위내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거나 소장에서의 영양소 흡수도 지연되게 된다. 그렇게 되어 혈당치의 상승도 자연히 지연, 억제시키게 되는 것이다.

피로회복의 효과를 발휘한다.

피곤하고 식욕도 없을 때 사과를 먹으면, 운동이나 작업 후에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사과산이나 구연산 등의 유기산이 피로회복에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사과의 새콤달콤함이 기분을 상쾌하게 하고 피로를 풀어준다.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다이어트에도 으뜸이다.

유기산이 0.5%정도 함유되어 있으며, 이들 산은 우리 몸 안에 쌓인 피로물질을 제거하여 주는 역할을 해준다. 이외에도 사과의 비타민 C는 피로회복, 해독작용, 면역기능 강화작용 및 피부미용 등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오류신고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김민지
  • 담당부서스마트팜
  • 전화번호063-320-28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