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

대한민국

건강수도 무주

e-안내소

e-안내소 하위 메뉴

이야기로 듣는 무주관광

e-안내소 이야기로 듣는 무주관광  

관광해설사가 들려주는 무주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무주의 이야기를 관광해설사가 이야기로 들려드립니다. 아래의 메뉴를 클릭하시면 각 메뉴별 스토리텔링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무주덕유산 리조트

플레이어의 재생버튼을 클릭하세요.

덕유산 국립공원내 212만 3천여평의 부지위에 위치한 무주덕유산 리조트는 자연과의 조화를 기본컨셉으로 하여 자연과 인간 예술과 건강의 조화로운 상태를 지향하는 한국의 대표적 산악형리조트 이다. 수려한 자연환경과 함께 하는 무주덕유산 리조트는 건물 하나하나와 거리등 모든 시설들이 산악지형에 어울리는 오스트리아 풍으로 이루어져 있어 리조트 입구에 막 들어서면 마치 유럽에 와있는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자연친화적인 휴양과 갖가지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무주덕유산 리조트는 사계절 휴양지로써 거듭나고있다.

무주덕유산 리조트는 스키장 130만7천평 골프장 26만5천평 집단 시설지구 64만5천평으로 총 212만 7천평 규모로 개발되었으며 약 9백 50여억의 개발비가 투자되었다. 스키장은 일일 최대 수용인원이 1만명 금으로 FIS 공인 슬로프 23만과 스키점프 노르딕코스트등을 갖추고 있다. 숙박시설은 특1급 호텔과 가족호텔 국민호텔등에서 만이천명정도의 인원수용이 가능하며 연수나 세미나를 위해 천오백명을 동시에 수용할수있는 대회의장및 공연장도 갖추고 있다.

1998년에는 아놀드 파마가 설계한 18홀 규모의 골프장이 문을 열었으며, 산악자전거, 등산 곤도라, 눈썰매장, 야외 온천장, 물썰매, 잔디스키, 미니랜드, 테니스장, 페인트볼 게임, 금강레프팅, 숲체험 트레킹등의 유락시설및 이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